사건 요약 : 가장 아래
평화로운 무두절의 오늘.
매우 당황스러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갑자기 현대카드앱에서 알람이 계속 오더라구요...
아무도 제 카드를 쓰지도 않고 쓸 사람도 없는 상황에서...
16시 48분부터 갑자기 무언갈 막 사기 시작하는 겁니다.
정말 "큰일 났다" 라는 생각말고는 아무것도 들지 않아서 로그인을 시도했는데, 로그인이 되지 않았고...
그 이유는 메일을 보고 알았습니다.
가해자가 로그인 ID를 변경했고,,, 2차 비밀번호까지 설정해서 접속을 차단했더군요.
일단, 카드사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이용정지 신청을 하였고, 이후에 고객센터로 문의를 하였는데 정말 빙빙 꼬아놔서 상담사 연결이 너무 힘들었습니다. 상담사에게는 카드 취소가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회신받았고,(여기서 금감원 신고 이야기를 하면 된다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저는 직접 환불하기러 하고 PSN 고객센터로 연락하여 약간의 시간과 함께 해결했습니다.
일단 필요한건, ID를 통하여 로그인이 불가하여 기존에 주문번호가 필요합니다. 제발 메일에 주문번호가 남아있으시길... 기원합니다.
밑에 연락처가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천천히 잘 대응하셔서 피해없으시길 기도하겠습니다.
https://www.playstation.com/ko-kr/legal/psn-contact-information/
[16:43] 가해자측 로그인 아이디 변경
[16:48] 게임 구매 시작
[16:54] 카드 이용 정지 요청
[17:13] 플레이스테이션 고객센터 연결 후 ID 초기화 및 환불
'For Myself > 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기로운 직장생활_이해충돌방지법-최종평가 (0) | 2023.04.21 |
---|---|
아이폰 USB-C type 언제 적용될까? (0) | 2022.10.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