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당신의 봄은 안녕하신가요?
UKCHELIN/부산

[서면/한식/돼지국밥] 송정 삼대 국밥 방문기

by Timo Graphy 2022. 4. 26.
728x90
반응형

Apple iPhone XS

.

.

.

 

○ 분야 : 한식

○ 추천 : 특이한 순대

○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서면로68번길 33

○ 전화 : 051-806-5722

○ 주차 : 불가

○ 예약 : 필요 없어요.

○ 휴무 : 연중무휴 24시간 영업

반응형

  백패킹을 끝내고 찾은 식당. 이래저래 유명한 집인가보다. 부산일보가 선정한 부산 돼지국밥 로드? 에도 실린 곳이고, (모르고 갔지만) 메뉴판을 보니 「맛있는 녀석들」에서도 방문했었고 이래저래 매체에 많이 등장한 식당인듯하다.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뽀얀 국물에 일단은 방문을 했는데 다음에 가봐야지 생각했던  「경주박가국밥」등등등 그냥 국밥골목이었다. 그래서 기본기는 하겠구나 싶어서 기분좋게 들어간 식당.

  실내는 넓찍하고 쾌적한 편이다. 리모델링을 언젠가 진행한 듯 한데 매장은 깨끗한 편이다.

식당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메뉴판. 보기 좋다.

식당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메뉴판이다. 식당까지 들어왔으면 이미 잡은 물고기건만... 이곳 저곳에 식당 홍보가 참 많다.

뭔가 사장님의 자부심이 묻어나는 듯 해서 보기가 좋다. 뭐가 됐든 맛이 어떻든 자신의 자부심은 갖고 있어야지. 그래야지 철학이 담긴 음식을 내어줄 수 있다 생각한다.

특이한 점은 삼겹살과 항정살이 들어간 '맛녀석 국밥'이었다. 

부산식 국밥은 살코기가 위주라서 지방이 들어간 국밥을 본적이 없었기에... 맛녀석 국밥이 궁금하긴 했지만, 첫방문은 역시 오리지널이지 않나 싶어서 모듬국밥을 시켜 먹었다. (아니... 그럼 돼지국밥을 먹어야지!ㅋㅋㅋ) (순대 맛이 궁금했거든...)

.

.

.

정갈하다.

728x90

  맛이 없는 것은 아니었으나, 자부심만큼 육수가 진하다 라던지 육수의 특징이 없었다. 어떤 식당에서도 먹을 수 있는 듯한 농도. 비릿한 육향은 나쁘지 않게 잘잡았다. 다만 거기까지다. 별달리 특징이 없는. 무난한. 국밥.

  되려 순대가 특이했다. 차라리 순대가 나았다. 강원도에서 먹었던 이북식 순대와는 다르지만 확연히 다른 느낌이다. 먼저 순대의 크기가 크고, 순대를 감싸는 돈장(창자)가 없다. 식감이나 주 재료는 피순대인거 같은데... 굉장히 부드럽고 향이 흡사 소세지이다. 비릿하다던지 잡내가 많다던지 느낄 수가 없었다. 어떻게보면 어지간한 순대전문점보다 나은 듯했다... 부드럽고, 향도 괜찮았다.

  아쉬운 점은 이 맛있는 순대를 단지 초간장이나 새우와 같은 흔한 양념과 조합할 수 없다는 점이 조금은 아쉬웠다. (근데 뭐 안찍어먹고 먹어도 맛있는 순대)

  빈 그릇은 김치를 꺼내 먹으라고 주신 그릇이다. 누가 그랬는데, 국밥집의 맛은 김치가 결정한다고, 그 부분 어느정도 동의한다. 그런 점에서 김치는 내 입맛엔 맞지 않았다.  고향이 고향인지라, 조금은 간이 강한 김치를 좋아해서 그런지 훌륭하기보다는 '직접 담그신 김치가 있구나' 느낌이다. 싱거웠지만 확실히 중국산 김치와는 결이 다른, 국산 김치였다.

  셀프바도 훌륭한 편이었다. 심지어 고추도 오이고추 (또는 아삭이 고추라고도...) 아무래도 고추가 비쌀텐데... 이점 역시 나쁘지 않았다. 양파도 싱싱하게 투명해진 양파도 없는걸로 봐서 관리가 잘되는 식당이었다.

 

  점수 의견
2.5 / 5.0  
독창성 4.0 / 5.0  
위   생 3.0 / 5.0  
분위기 3.5 / 5.0  
가   격 3.0 / 5.0  
친절함 4.0 / 5.0  
합   계 20 / 30  
재방문의사  없음 다시 간다면 순대때문일듯

 

평가항목 기준
1점 : 절대 다시 가지 않을 맛
2점 : 평범 조금 아래, 일반적인 프랜차이즈를 선택할껄... 이라고 후회
3점 : 보통 평범
4점 : 재방문의사 매우 많고 어디가서 맛있다고 이야기하며 추천해줄 수 있는 수준  (상위급 프랜차이즈 포함)
5점 : 대체불가, 이 식당을 위해서 해당 지역 방문을 고려
독창성 1점 : 과하고 무리한 시도
2점 : 평범하지 못한 무언가 자신만의 이상한 느낌
3점 : 정통 스타일
4점 : 비슷한 장르의 음식을 조금 틀어낸 맛있는 변화
5점 : 이런 음식을 살면서 한번도 먹어보지도 보지도 못했다. 
* 플레이팅 포함
위생 1점 : 이건 해도 너무 하다 의 위생 
2점 : 푸세식 화장실, 테이블이 지저분하여 위생을 신경을 많이 쓰는 사람은 불편해 할 곳
3점 : 평범한 수준의 지저분함 화장실도 평범한 수준
4점 : 깔끔하게 잘관리되어 있고 화장실도 깨끗함
5점 : 결벽증 수준의 깔끔함과 화장실의 경이로움
분위기 1점 : 시끄럽고 상대에게 집중할 수 없어 짜증나는 분위기
2점 : 적당한 소음과 음악
3점 : 평범한 분위기
4점 : 음식과 음악 혹은 인테리어 둘중하나가 부족한 부분이 느껴지나 잘 꾸며진 느낌
5점 : 음식과 음악 혹은 인테리어가 조화롭고 어색한 사람도 좋아할 수 있는 분위기
* 사실 분위기는 시장분위기가 좋을 수 도 있는거고 상대적이나 전반적으로 음식과 해당 목적의 분위기에 따름
가격 1점 : 전반적으로 해당 가격이 아까운 수준
2점 : 비싸나 먹을 수 있는 수준
3점 : 평범한 식당의 가격
4점 : 조금 저렴하다고 느껴지는 수준
5점 : 평균대비 저렴하다 못해서 감사해지는 가격
친절함 1점 : 과한 불친절함으로 눈쌀이 찌푸려짐
2점 : 이정도면 이해해줄 수 있다. 맛집은 원래 불친절하니까. 수준의 불친절
3점 : 불편하지 않은 친절함
4점 : 생각이상으로 잘챙겨주시는 친절함 
5점 : 친절하여 절로 숙여지는 고개 그리고 입꼬리
주차 편의성 쾌적 : 넓은 전용 주차장
가능 : 좁은 전용 주차장
불가 : 주차장 없음 

 

 

 

728x90
반응형

댓글